티스토리 뷰
회식이나 모임 등에서 식사-술한잔 다음 코스로 노래방 많이들 가시죠. 요즘엔 술안마시고 가서 재밌게 노는 분들도 많다고 하던데요. 노래방 가면 무슨 노래 부르시나요? 자신만의 18번을 부르기도 하고, 최신곡으로 분위기를 띄우기도 하고, 어떤 분은 지나간 옛날노래 위주로 부르기도 하는데요.
몇곡 부르고나면 레파토리가 떨어져서 노래방 책만 뒤적거리기도 합니다. 이럴땐 요즘엔 노래방에서 어떤곡들이 인기있는지, 남들은 어떤 노래를 많이 부르는지 살펴보면 '아 맞다! 이노래도 있었지!' 하고 떠올릴수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노래방 애창곡 순위 TOP100을 알아볼까 합니다. 연말에 모임이며 술자리가 많을텐데요. 애창곡 순위를 보면서 내 레파토리를 다양하게 확장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순위는 2016년 11월 둘째주, 금영 노래방의 온/오프라인에서 불려진 노래를 집계한 통합 인기순위 입니다.
노래방 애창곡 순위 1위는 한동근의 '그대라는 사치'가 차지했네요. 2위는 임창정 '내가 저지른 사랑', 3위 한동근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입니다. 한동근, 임창정의 노래방 강자다운 면모가 돋보이네요. 트와이스의 TT가 7위로 상승세가 좋습니다. 역시 대세 걸그룹 답군요.
11위는 저도 참 좋아하는 노래인데요. 어반자카파 '널 사랑하지 않아' 입니다. 그리고 15위를 차지한 비와이 'Forever'가 눈에 띄네요. 노래방 애창곡에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소찬휘의 Tears가 18위 입니다.
빅마마 '체념'이 21위, 야다 '이미 슬픈 사랑'이 22위, 이하이 '한숨'이 27위, 알리 '지우개'가 두계단 올라 29위를 차지했습니다.
김조한 '사랑에 빠지고 싶다' 31위, 이선희 '인연' 32위, 나얼 '바람 기억'이 열계단 상승해서 34위를 했습니다. 허각 'Hello' 39위, 울랄라세션 '서쪽 하늘'이 40위네요.
씨잼,비와이 'Puzzle'이 44위로 상승중이구요. 다이나믹듀오 '죽일 놈'도 47위로 상승세입니다. 요즘에 워낙 힙합이 인기있어서인지 노래방에서 랩도 정말 많이들 하는것 같네요.
블랙핑크 '불장난'이 새롭게 52위로 순위권에 올라왔네요. 또한 송민호 '겁'이 36계단이나 올라와 56위를 차지해 높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에일리 '보여줄게' 61위, 로이킴,정준영 '먼지가 되어' 62위, 백지영 '사랑안해' 63위로 상승세에 있구요. 트와이스 'cheer up'이 66위 입니다.
바이브 '술이야' 73위, 헤이즈 '돌아오지마' 76위, 조장혁 '중독된 사랑' 78위 입니다.
김건모 '잘못된 만남'이 82위입니다. 대단하네요. 아웃사이더 '외톨이'가 83위, 김광석 '서른 즈음에'가 84위, 블랙핑크 '휘파람'이 90위 입니다.
체리필터 '낭만고양이' 92위, 윤도현 '사랑2'가 95위, 나얼 '귀로' 97위, 신성우 '서시'가 99위 입니다.
이상으로 노래방 애창곡 순위 TOP100을 알아봤는데요. 역시 노래방 순위라서 그런지 오랫동안 사랑받는 노래부터 최신곡까지 다양하게 섞여있네요. 나이가 드니까 최신 곡들인지 제가 모르는 노래들도 좀 있네요.